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사방넷 풀필먼트 매뉴얼

고객사 관리

고객사 관리
  1. 페이지 들어가기: 로그인 > 관리 > 고객사 조회
  2. 고객사 관리란 3자물류 회사의 경우 거래하는 회사 별로 각각 계정을 부여하고, 계정 별로 입고에서 발주, 출고처리까지 분할하여 관리하는 것을 말합니다.
    일반 쇼핑몰의 경우도 브랜드 별 관리로 활용할 수 있고, 담당자가 완전히 다른 이질적인 상품군을 분할하여 관리하고자 할 때 사용하면 유용합니다.
    사방넷 풀필먼트의 시스템은 모두 고객사를 기준으로 관리되기 때문에 반드시 1개의 고객사는 있어야 합니다.
  3. 조회
    1. 1) 조회하려는 고객사를 셀렉트박스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2) 전체로 검색할 경우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3. 3) 고객사는 거래 종료 등의 이유로 비활성화할 수 있는데, 기본 검색 조건은 활성화된 고객사만 조회합니다.
      비활성화 고객사를 조회하려면 “비활성화 고객사 표시”를 체크하고 조회합니다.
    4. 4) 회원가입 직후에는 본사라는 고객사 1개만 등록되어 있습니다.
  4. 고객사 추가
    1. 1) 우측 하단의 “고객사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고객사 관리 - 고객사 추가
    2. 2) 고객사코드는 자동부여되므로 입력하지 않습니다.
    3. 3) 아이디/회사명/담당자명/사업자번호/대표자 5가지는 필수입력값입니다.
    4. 4) 사업자번호는 최초 비밀번호가 됩니다. 만약 000-00-00000처럼 대시를 포함하여 입력했다면 입력한 그대로 대시까지 포함하여 비밀번호가 됩니다.
      비밀번호는 고객사가 직접 변경할 수 있습니다.
    5. 5) 발송자 정보
      만약 택배 발송 시 고객사 별로 발송자 정보를 다르게 하고 싶다면 발송자 정보를 입력합니다.
      출고조회에서 엑셀로 다운 받을 때 발송자 정보를 자동으로 가져옵니다.
      고객사 별로 따로 관리할 필요가 없다면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6. 6) 우측 하단의 “등록” 버튼을 클릭하면 최종적으로 고객사 신규 등록이 됩니다.
    고객사 상세 조회
  5. 고객사 상세조회
    1. 1) 상세조회에서 각 항목의 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단, 고객사 코드와 ID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2. 2) 비밀번호 변경
      새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수정” 버튼을 클릭하면 변경됩니다.
    3. 3) 비밀번호 초기화
      “비밀번호 초기화” 버튼을 클릭하면 최초에 입력했던 사업자번호로 비밀번호가 초기화됩니다.
    4. 4) 고객사 비활성화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고객사라면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단, 비활성화하려는 고객사의 출고상품 재고가 모두 0이어야 합니다.
  6. 물류사 API 및 고객사 API 관리
    API의 권한은 물류사와 고객사로 분리가 되어 있습니다.
    물류사 API키 관리
    물류사 API키 관리
    1. 1) “API 키 발급” 버튼을 클릭하면, 연동에 필요한 API 키가 발급됩니다.
      발급후 생성되는 “API 키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API 키 값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2) 사용할 IP를 입력후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여러개의 IP가 필요할 경우 + 버튼을 클릭하여 추가할 수 있습니다.
    고객사 API키 관리
    고객사 API키 관리
    1. 3) API 키를 발행할 고객사를 선택 합니다.
    2. 4) “API 키 발급” 버튼을 클릭하면, 연동에 필요한 API 키가 발급됩니다.
      발급후 생성되는 “API 키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API 키 값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5) 사용할 IP를 입력후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여러개의 IP가 필요할 경우 + 버튼을 클릭하여 추가할 수 있습니다.
    API에 상세한 내용은 사방넷 풀필먼트 홈페이지에 개발가이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발가이드 바로가기 ▶

서비스 사용현황

현재 사용하는 서비스 이용 현황을 WMS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사방넷 풀필먼트 내 마이페이지에서도 동일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사용현황
  1. 페이지 들어가기: 로그인 > 관리 > 서비스 사용현황
  2. 현재 사용현황에서 이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1) 상품정보: 현재 사용기간 및 상품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2) 서비스 사용량: 현재 사용하는 서비스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남은량이 부족하여 충전하고자 할 경우 "사용량 추가 구매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구매할 수 있습니다.
    3. 3) 일자별 택배 사용량: 출고완료 한 출고 건을 기준으로 일자별 택배 사용량이 표시됩니다.
  3. 월별 사용내역에서 서비스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사용했던 내역을 확인할 경우 월별 사용내역으로 확인합니다.
  4. 출고 수 이월내역에서 이월된 출고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간내 사용하지 못한 출고 수량은 다음달로 자동 이월됩니다.
    단, 무료 사용기간으로 전환된 경우 해당 날짜로부터 15일 이내 결제하지 않을 경우 자동 소멸됩니다.
  5. 현재 서비스 사용량이 부족한 경우, "사용량 추가 구매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추가 구매합니다.
    해당 버튼은 마스터 계정으로 로그인한 경우에만 노출됩니다.
    서비스 사용량 및 부가서비스를 추가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6. 다음달 서비스를 구매하고자 할 경우, "사용연장"을 이용합니다.
    해당 버튼은 마스터로 로그인한 경우에만 노출됩니다.

물류사 추가계정

물류사 서브마스터 계정을 관리할 수 있는 페이지입니다.
물류사에서 여러 계정으로 로그인하고자 할 때 사용합니다.
물류사 추가계정
  1. 페이지 들어가기: 로그인 > 관리 > 물류사 추가계정
  2. 검색
    1. 1) ID: 일부 검색어로 ID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2. 2) 사용자명: 일부 검색어로 사용자명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3. 3) 그룹: 그룹별로 선택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3. 검색결과 리스트
    계정별로 ID, 사용자명, 연락처, 그룹, 계정 설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새로운 계정을 추가하고자 할 경우 "추가" 버튼을 이용합니다.
    1. 1) 필수 정보를 포함하여 정보를 입력합니다.
    2. 2) 그룹은 미리 등록해둔 것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그룹을 추가하고자 할 경우 "+" 버튼을 클릭하여 신규로 추가합니다.
    3. 3) "등록" 버튼을 클릭해 저장합니다.
    4. 4) 등록된 계정을 확인합니다.
    물류사 추가계정
  5. 등록된 계정을 수정하고자 할 경우, "수정" 버튼을 이용합니다.
    1. 1) 수정 할 계정을 선택합니다.
    2. 2) "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3. 3) 비밀번호를 변경하고자 하면 상단 비밀번호 설정에서 변경 할 비밀번호를 입력 후 "비밀번호 변경" 버튼을 클릭해 비밀번호를 변경합니다.
      변경된 비밀번호는 보안관리를 철저하게 해주시길 바랍니다. 사방넷 풀필먼트는 계정 관리 소홀로 인해 발생된 문제는 어떠한 도움도 드릴 수 없습니다.
    4. 4) 계정 정보를 변경하고자 할 경우 정보를 입력한 뒤 "수정" 버튼을 클릭해 수정한 정보를 저장합니다.
  6. 설정된 권한설정으로 바로 이동하고자 할 경우, "권한설정" 버튼을 이용합니다.
    1. 1) 계정을 1개 선택합니다.
    2. 2) "권한설정" 버튼을 클릭해, 권한설정페이지로 이동합니다.
  7. 여러 계정의 그룹을 수정하고자 할 경우, "그룹수정" 버튼을 이용합니다.
    1. 1) 수정 할 계정을 선택합니다.
    2. 2) "그룹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3. 3) 미리 등록해둔 것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그룹을 추가하고자 할 경우 "+" 버튼을 클릭하여 신규로 추가합니다.
    4. 4) "확인" 버튼을 클릭해 최종적으로 변경합니다.
  8. 등록한 계정을 더 이상 사용하지 않을 경우, "삭제" 버튼을 이용합니다.
    1. 1) 삭제 할 계정을 선택합니다.
    2. 2)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고객사 추가계정

고객사 추가계정을 관리할 수 있는 페이지입니다.
고객사별로 여러 계정으로 로그인하고자 할 때 사용합니다.
해당 페이지는 고객사가 접근할 수 없으므로, 물류사에 문의해주시길 바랍니다.
고객사 추가계정
  1. 페이지 들어가기: 로그인 > 관리 > 고객사 추가계정
  2. 검색
    1. 1) 회사명: 고객사별로 등록된 계정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2. 2) ID: 일부 검색어로 ID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3. 새로운 계정을 추가하고자 할 경우 "추가" 버튼을 이용합니다.
    1. 1) 추가 할 고객사를 먼저 선택한 뒤 검색합니다.
    2. 2)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3. 3) 필수 정보를 포함하여 정보 입력 후 "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4. 4) 등록된 계정을 확인합니다.
    고객사 추가계정
  4. 등록된 계정을 수정하고자 할 경우, "수정" 버튼을 이용합니다.
    1. 1) 수정 할 계정을 선택합니다.
    2. 2) "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3. 3) 비밀번호를 변경하고자 하면 상단 비밀번호 설정에서 변경 할 비밀번호를 입력 후 "비밀번호 변경" 버튼을 클릭해 비밀번호를 변경합니다.
      변경된 비밀번호는 보안관리를 철저하게 해주시길 바랍니다. 사방넷 풀필먼트는 계정 관리 소홀로 인해 발생된 문제는 어떠한 도움도 드릴 수 없습니다.
    4. 4) 계정 정보를 변경하고자 할 경우 정보를 입력한 뒤 "수정" 버튼을 클릭해 수정한 정보를 저장합니다.
  5. 등록한 계정을 더 이상 사용하지 않을 경우, "삭제" 버튼을 이용합니다.
    1. 1) 삭제 할 계정을 선택합니다.
    2. 2)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로케이션 관리

사방넷 풀필먼트는 원활한 시스템 제공을 위해 입고, 출고, 반품, 불량 시스템 로케이션을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시스템 로케이션 이외 추가적으로 로케이션을 관리하기 위한 페이지입니다.
로케이션 관리
  1. 페이지 들어가기: 로그인 > 관리 > 로케이션 관리
  2. 등록된 로케이션을 조회하거나 관리할 수 있습니다.
  3. 검색
    1. 1) 로케이션 구분: 로케이션 구분을 선택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2. 2) 로케이션 그룹: 로케이션 그룹별로 선택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3. 3) 온도 구분: 온도 구분별로 선택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4. 4) 설비 구분: 설비 구분별로 선택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5. 5) 조회기간: 등록일, 수정일을 선택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6. 6) 로케이션 사용제한: 로케이션에 지정된 사용제한을 기준으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7. 7) 혼적여부: 혼적허용, 혼적불가 중 선택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8. 8) 관리키워드: 일부 검색어로 관리키워드 1, 2, 3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9. 9) 로케이션명: 일부 검색어로 로케이션명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10. 10) 거리: 거리를 숫자 범위로 입력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11. 11) 빈 로케이션만 보기: 로케이션에 적치된 상품이 없는 로케이션만 검색할 수 있습니다.
  4. 시스템 로케이션
    해당 로케이션은 삭제, 수정이 불가하며, 시스템 로케이션에 등록된 내부코드명과 동일한 로케이션은 추가할 수 없습니다.
    · 입고 기본존 : 입고 시 재고가 기본적으로 들어가는 시스템 로케이션입니다.
    · 출고가능 기본존 : 일반적으로 출고상품을 관리하기 위한 시스템 로케이션입니다.
    · 반품 기본존 : 반품입고하면 재고가 기본적으로 들어가는 시스템 로케이션입니다.
    · 불량 기본존 : 불량 재고를 관리하기 위한 시스템 로케이션입니다.
  5. 검색결과 리스트
    1. 1) 구분: 로케이션 구분값에 따라 표시됩니다.
    2. 2) 그룹명: 지정한 로케이션 그룹명이 표시됩니다.
    3. 3) 로케이션명: 로케이션 상세정보를 확인할 경우 클릭합니다.
    4. 4) 사용제한: 설정한 사용제한이 표시됩니다. 아무것도 설정하지 않은 경우 표시되지 않습니다.
    5. 5) 혼적여부: 혼적허용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 혼적허용할 경우 ○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 혼적불가할 경우 X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로케이션 관리
  6. 로케이션 상세조회 리스트
    등록한 로케이션은 로케이션 상세정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케이션관리에서 "로케이션명"을 클릭합니다.
    1. 1) 로케이션 정보: 등록된 로케이션 기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2) 로케이션 규격정보: 로케이션 규격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3) 로케이션 등록정보: 로케이션을 등록/수정한 경우 등록자와 최종수정자가 표시됩니다. "수정이력 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수정된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4) 입/출고 조회: 해당 로케이션에 상품이 입/출고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입/출고 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입출고조회페이지로 이동합니다.
    5. 5) 재고이동(출발): 해당 로케이션에서 다른 로케이션으로 재고이동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재고이동(출발)" 버튼을 클릭하면 재고이동내역조회페이지로 이동합니다.
    6. 6) 재고이동(도착): 다른 로케이션에서 해당 로케이션으로 재고이동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재고이동(도착)" 버튼을 클릭하면 재고이동내역조회페이지로 이동합니다.
    7. 7) 정보수정: 로케이션을 수정하고자 할 경우 "정보수정" 버튼을 클릭하면 수정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로케이션 관리
    8. 8) 재고정보: 해당 로케이션에 적치된 상품 재고현황과 가용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품 규격정보와 로케이션 규격정보가 입력돼있는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단위 %)
      · 상품 규격정보: 가로 X 세로 X 높이 (단위: mm)
      · 로케이션 규격정보: 가로 X 세로 X 높이 (단위: mm)
      · 가용율: [(상품 규격정보 X 재고) / 로케이션 규격정보] X 100%
    로케이션 관리
  7. "엑셀받기" 버튼을 클릭하면 로케이션 데이터를 엑셀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8. 로케이션 바코드를 인쇄하고자 할 경우 "바코드인쇄" 버튼을 이용합니다.
    1. 1) 인쇄하고자 하는 로케이션을 선택합니다.
    2. 2) 출력 양식 선택 후 “인쇄” 버튼을 클릭합니다.
  9. 등록한 로케이션을 더 이상 사용하지 않을 경우, "삭제"를 이용합니다.
    로케이션을 삭제하면 동일한 로케이션명으로 재등록이 가능합니다.
    단, 삭제 전 아래 내용을 먼저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 해당 로케이션에 적치된 재고가 없는지 (재고가 0인지)
    · 해당 로케이션으로 출고상품 대표 로케이션이 지정되어있지 않은지
    · 관리 > 사방넷 풀필먼트 설정 > 추천 로케이션에 해당 로케이션이 등록되어있지 않은지


    해당 재고를 조정하거나 반출을 원할경우 아래 페이지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재고 > 재고실사(상세)
    · 이동 > 반출(로케이션)
  10. 여러 로케이션 사용제한을 일괄적으로 수정할 경우 "사용제한 설정" 버튼을 이용합니다.
    1. 1) 입/출고 제한 설정: 특정 상품을 출고제한하거나 재고관리를 위해 입고제한이 필요한 경우 사용 제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2) 혼적 사용 설정: 로케이션의 상품 혼적 사용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미 여러 상품이 적치된 로케이션인 경우, 혼적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3) 설정 후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최종적으로 저장됩니다.
    로케이션 관리
  11. 여러 로케이션 그룹을 지정할 경우 "그룹지정" 버튼을 이용합니다.
    1. 1) 지정하고자 하는 로케이션을 선택합니다.
    2. 2) 그룹명을 선택 후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12. 로케이션 그룹을 관리하고자 할 경우 "그룹관리" 버튼을 이용합니다.
    로케이션을 그룹별로 관리해두면, 로케이션의 피킹 우선순위를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1. 1) 추가: 그룹명을 입력 후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로케이션 그룹이 추가됩니다.
    2. 2) 삭제: 등록한 그룹을 선택하고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그룹이 삭제됩니다. 로케이션에 지정된 그룹은 해제됩니다.
    3. 3) 우선순위 초기화: 로케이션 피킹 우선순위를 기본값인 "1,000"으로 초기화합니다. 우선순위 초기화 후 "수정" 버튼을 클릭해야 최종적으로 정보가 저장됩니다.
      1,000보다 작은 숫자인 경우 우선순위가 높아지고, 1,000보다 큰 숫자인 경우 우선순위가 낮아집니다.
      그룹 피킹 우선순위
      · 로케이션 그룹별 로케이션 피킹 우선순위를 의미합니다. 로케이션 구분값이 “출고가능”, “보관”인 로케이션은 피킹 우선순위에 따라 피킹합니다.
      · 그룹 피킹 우선순위를 관리하면, 여러 로케이션의 피킹 우선순위를 수정할 필요없이 한 번에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사방넷 풀필먼트 로케이션 피킹 우선순위는 “관리 > 로케이션 피킹순위지정 > 4. 로케이션 피킹 우선순위” 매뉴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피킹 우선순위 적용
      · 출고가능 로케이션은 출고조회 > 출고지시할 때, 피킹 우선순위에 따라 피킹됩니다.
      출고가능 로케이션은 “관리 > 로케이션 피킹순위지정”에서 로케이션마다 피킹 우선순위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 보관 로케이션은 이동 > 이동지시할 때, 피킹 우선순위에 따라 피킹됩니다.
      보관 로케이션은 로케이션마다 피킹 우선순위 관리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해당 옵션은 “보관존에서 재고보충” 옵션을 사용한 고객사만 이용가능합니다.
    4. 4) 수정: 피킹 우선순위 또는 로케이션 그룹명을 수정한 경우, 수정한 대상을 선택한 뒤 "수정" 버튼을 클릭하여 최종 저장합니다.
    로케이션 관리
  13. 등록한 로케이션의 기본정보, 규격정보를 일괄적으로 수정할 경우 "엑셀수정" 버튼을 이용합니다.
    1. 1) 수정 할 로케이션 기본정보, 규격정보 항목을 선택합니다.
    2. 2) "엑셀받기" 버튼을 클릭해 수정할 데이터를 다운로드합니다.
    3. 3) "엑셀등록" 버튼을 클릭후 수정할 데이터를 업로드하여 일괄적으로 수정합니다.
    로케이션 관리
  14. "로케이션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관리 > 로케이션 등록으로 이동합니다.
  15. 기본정보 입력
    1. 1) 로케이션명: 로케이션명을 입력합니다.
    2. 2) 구분: 로케이션 구분값을 선택합니다. 사방넷 풀필먼트는 로케이션을 아래와 같이 구분하고 있습니다.
      · 입고: 입고 된 상품을 검수하는 입고 로케이션입니다. 이 상태에서는 아직 출고지시를 할 수 없습니다.
      · 출고가능: 일반적으로 출고상품을 관리하기 위한 로케이션입니다.
      · 반품: 반품입고 된 상품을 검수하거나 입고되는 로케이션입니다.
      · 불량: 불량재고를 보관하는 로케이션입니다.
      · 보관: 안전재고를 보관하는 로케이션입니다. 해당 구분값은 "보관존 사용" 옵션을 사용하는 고객사만 이용가능합니다.
    3. 3) 로케이션 그룹: 로케이션 그룹은 미리 등록해둔 것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로케이션관리페이지 하단의 "그룹관리" 버튼을 클릭하여 그룹을 관리합니다.
    4. 4) 온도 구분, 설비 구분: 로케이션 특성에 맞게 등록하여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버튼을 클릭하여 온도/설비 구분을 관리합니다.
    5. 5) 거리: 특정 위치로부터 로케이션까지 거리를 기록해 관리합니다. 숫자만 입력가능하며 단위는 m단위입니다.
      예) 출고처로부터 해당 로케이션까지 거리
    6. 6) 관리키워드: 로케이션을 관리하기 위한 규칙으로 그룹, 구분으로만 구분할 수 없는 세부 구분 기호 등을 입력합니다. 최대 3개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로케이션 관리
  16. 로케이션 규격 입력
    로케이션 규격을 mm단위로 입력합니다.
    "CBM 환산" 버튼을 클릭하면 입력한 규격정보로 CBM이 자동계산됩니다.
    규격정보는 상품이 적치된 로케이션 가용율(%) 계산에 사용됩니다.
  17. 사용 제한 설정
    특정 상품을 출고제한하거나 재고관리를 위해 입고제한이 필요한 경우, 사용 제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1) 입고제한: 로케이션 입고제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ON"으로 설정하면 해당 로케이션은 입고가 제한됩니다.
    2. 2) 출고제한: 로케이션 출고제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ON"으로 설정하면 해당 로케이션은 출고가 제한됩니다. 발주조회에서 출고요청 할 경우 출고제한에 걸린 로케이션 재고는 제외합니다.
  18. 혼적 사용 여부
    로케이션의 상품 혼적 사용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한 로케이션에 여러 상품을 적치하여 관리하는 경우 "허용"으로 설정합니다.
    한 로케이션에 한 상품만 적치하여 관리하는 경우 "허용 안함"으로 설정합니다.
  19. 로케이션 엑셀등록
    여러 로케이션을 일괄적으로 등록하고자 할 경우, 엑셀 샘플을 다운받아 엑셀등록합니다.
    샘플 파일의 붉은색은 필수 입력값입니다.

피킹우선순위 지정

출고가능 로케이션의 피킹 우선순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지정된 피킹 우선순위에 따라 출고지시 때 피킹리스트가 생성됩니다.
매뉴얼 관리: 피킹우선순위 지정
  1. 페이지 들어가기: 로그인 > 관리 > 로케이션 피킹순위지정
  2. 검색
    1. 1) 로케이션 그룹별로 선택하여 조회할 수 있습니다.
    2. 2) 정렬방식은 "피킹 우선순위/로케이션 순, 오름차순/내림차순"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 설정값은 "피킹 우선순위-오름차순"입니다.
  3. 검색 리스트
    1. 1) 로케이션 그룹명과 그룹 우선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케이션 그룹 우선순위는 관리 > 로케이션 관리 > 그룹관리를 통해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2) 해당하는 로케이션의 피킹 우선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피킹 우선순위의 기본 설정값은 1000으로, 로케이션을 신규로 등록 한 경우 1000으로 설정됩니다.
      1000보다 작은 숫자인 경우 우선순위가 높아지고, 1000보다 큰 숫자인 경우 우선순위가 낮아집니다.
  4. 로케이션 피킹 우선순위는 아래와 같은 정렬을 따르며, 유통기한이 임박한 상품부터 피킹하게 됩니다.
    1. 1) 유통기한이 임박한 상품 먼저 피킹
    2. 2) 유통기한이 동일한 경우 그룹 우선순위에 따라 피킹
    3. 3) 그룹 우선순위가 동일한 경우 피킹 우선순위에 따라 피킹
    4. 4) 피킹 우선순위가 동일한 경우 로케이션 우선순위에 따라 피킹
      [로케이션 정렬 순위]
      ① 특수문자
      ② 숫자
      ③ 영문(A~Z)
      ④ 한글(ㄱ~ㅎ)
      ⑤ 출고가능 기본존
  5. "피킹 우선순위 초기화"는 모든 로케이션의 우선순위를 1000으로 초기화할 때 사용합니다.
  6. "저장"을 통해 변경된 로케이션 우선순위를 저장합니다.

사방넷 풀필먼트 설정

사방넷 풀필먼트 시스템을 운영하기 위한 기본 설정 페이지입니다.
사방넷 풀필먼트 설정
  1. 페이지 들어가기: 로그인 > 관리 > 사방넷 풀필먼트 설정
  2. 상품
    1. 1) 가공품 재료를 가져올 로케이션 지정
      가공품 재료를 가져올 로케이션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상품 가공 시, 설정된 로케이션에서 재고를 반출합니다.
      기본 설정값은 "출고가능"입니다.
    2. 2) 가공품 해체 로케이션을 지정
      가공품 해체 로케이션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가공품을 해체할 경우 지정된 로케이션으로 재고가 입고 처리됩니다.
      기본 설정값은 "출고가능", "출고가능 기본존"입니다.
    3. 3) 모바일 상품조회 기본화면 지정
      모바일 상품조회의 기본 노출화면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 설정값은 "기본정보"입니다.
    사방넷 풀필먼트 설정
  3. 입고
    1. 1) 기본 입고존
      입고 시 재고가 최초에 위치하는 로케이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입고 기본존: 입고 시 재고가 입고 기본존으로 들어갑니다. 이 상태에서는 아직 출고지시 할 수 없습니다.
      · 출고가능 기본존: 입고 즉시 재고가 출고가능 기본존으로 들어갑니다.
      · 특정 로케이션: 입고 시 선택한 로케이션으로 들어갑니다. 개별적으로 입고관리하는 로케이션이 있는 경우 사용합니다.
      · 대표로케이션 우선 입고: 입고 즉시 재고가 출고상품 대표로케이션으로 들어갑니다.
      대표로케이션을 지정하지 않은 경우, 입고 기본존 / 출고가능 기본존 / 특정 로케이션 중 선택한 로케이션으로 입고됩니다.
      ※ 해당 옵션은 "대표로케이션 사용" 옵션을 사용하는 고객사만 이용가능합니다.
    2. 2) 로케이션 입력확인 사용유무
      입고 시 로케이션을 반드시 입력해야 입고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해당 페이지는 개별입고, 간편입고(전수조사), 입고예정검수입니다.
      기본 설정값은 "미사용"입니다.
    3. 3) 입고예정검수 예정내역 검색대상
      입고예정검수 시 검색 대상의 범위를 숫자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 설정값은 "당일"입니다.
      사방넷 풀필먼트 설정
    4. 4) 입고예정 수량대비 초과 입고
      입고예정에 등록된 수량을 초과하여 입고처리 하지 않을 경우 사용합니다.
      기본 설정값은 "허용"이므로, 등록된 수량을 제한하고자 할 경우 "허용안함"으로 설정합니다.
    5. 5) 입고예정검수 시 사용 단계 설정
      고객사별로 입고예정검수에 필요한 단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해당 설정은 고객사별로 입고 시간을 단축하는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설정을 "OFF"로 할 경우, 입고예정검수 시 해당 설정이 비활성화되어 "사용 안 함"으로 표시됩니다.
      기본 설정은 "ON"입니다.
    6. 6) 개별입고 시 사용 단계 설정
      고객사별로 개별입고에 필요한 단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해당 설정은 고객사별로 입고 시간을 단축하는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설정을 "OFF"로 할 경우, 개별입고 시 해당 설정이 비활성화되어 "사용 안 함"으로 표시됩니다.
      기본 설정은 "ON"입니다.
    7. 7) 상품적치 검색대상
      당일 입고된 상품을 당일 적치하지 않을 경우에, 해당 검색 범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당일을 기준으로 일할 계산되어 상품을 적치할 수 있습니다.
      기본 설정은 "0"입니다.
    8. 8) 적치방식
      입고상품을 적치할 때, 적치방식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 설정은 "이동적치 방식"입니다.
      - 적치 버튼만 클릭
      적치 시 로케이션을 입력하지 않고, 적치 버튼만 클릭하여 상품을 적치합니다.
      - 입고한 로케이션을 다시 한 번 스캔
      적치 시 입고한 로케이션을 한 번 더 스캔한 뒤, 상품을 적치합니다.
      - 이동적치 방식
      입고한 로케이션에 상관없이 다른 로케이션으로 적치할 경우 사용합니다.
      적치 할 로케이션, 수량을 입력해야 합니다.
    9. 9) 추천 로케이션 설정
      입고 시 로케이션에 표시되는 추천 로케이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최근 작업내역에 따라 추천 로케이션을 설정하거나, 특정한 로케이션을 입고할 때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사방넷 풀필먼트 설정
  4. 이동
    해당 설정메뉴는 부가서비스 옵션인 “보관존 사용”, “보관존에서 재고보충”을 사용하는 경우에만 화면에 표기됩니다.
    1. 1) 이동리스트 출력 순서 설정
      이동지시페이지의 이동리스트 출력 순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 설정값은 “출고상품코드순”, “오름차순”입니다.
    2. 2) 이동리스트 양식 선택
      이동지시페이지의 이동리스트 양식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를 이용해 인쇄 양식 예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3) 이동지시 규칙 설정
      발주조회에서 출고요청할 때 생성되는 이동지시의 “이동할 수량” 계산식 규칙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한 규칙에 따라 이동할 수량이 자동 계산됩니다.
      이동할 수량은 출고요청에 필요한 발주수량에서 현재 출고가능 로케이션 가능재고를 뺀 후, 해당 필요수량을 보관존에서 출고가능존으로 얼만큼 재고이동할건지 계산하는 걸 의미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자세히보기”를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기본 설정은 “로케이션 단위”입니다.
      · 로케이션 단위:
      재고이동에 필요한 보관 로케이션을 찾고, 이 로케이션에 해당하는 모든 재고를 이동지시처리합니다.
      팔레트 단위로 재고보충 할 경우, 해당 설정을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 적정수량:
      출고상품에 지정한 적정수량만큼 이동지시처리합니다.
      적정수량은 출고상품 상세페이지에서 수정할 수 있으며, 적정수량만큼 로케이션을 관리하는 경우 해당 설정을 선택합니다.
      · 이동필요수량:
      출고요청에 필요한 발주수량에서 현재 출고가능 로케이션 가능재고를 뺀 수량만큼 이동지시처리합니다.
      출고작업에 필요한 수량만큼 보충하는 경우 해당 설정을 선택합니다.
    4. 4) 보충지시 규칙 설정
      해당 서비스는 부가서비스 옵션인 “대표로케이션 사용”, “보관존 사용”, “보관존에서 재고보충”을 사용하는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동지시페이지에서 보충지시의 보충대상상품 “이동할 수량” 계산식 규칙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한 규칙에 따라 이동할 수량이 자동 계산됩니다.
      이동할 수량은 출고상품 대표로케이션의 현재고가 설정한 적정수량보다 적치되지 않은 경우 보관존에서 출고가능존으로 얼만큼 재고이동할건지 계산하는 걸 의미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자세히보기” 및 “보충지시” 매뉴얼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기본 설정은 “로케이션 단위”입니다.
      · 로케이션 단위:
      재고이동에 필요한 보관 로케이션을 찾고, 이 로케이션에 해당하는 모든 재고를 보충지시처리합니다.
      팔레트 단위로 재고보충 할 경우, 해당 설정을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 적정수량:
      출고상품에 지정한 적정수량만큼 보충지시처리합니다.
      적정수량은 출고상품 상세페이지에서 수정할 수 있으며, 적정수량만큼 대표로케이션을 관리하는 경우 해당 설정을 선택합니다.
      · 보충필요수량:
      출고상품에 지정한 대표로케이션 적정수량 재고보다 모자른 재고만큼만 보충지시처리합니다.
    사방넷 풀필먼트 설정
  5. 발주
    1. 1) 엑셀 등록 시 합포장 처리 기준 설정
      엑셀 업로드로 발주등록 할 경우, 연속된 행에 한하여 합포장 처리 기준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연속된 행에 동일한 데이터가 입력된 엑셀 데이터를 합포장하고자 할 경우, 합포장 할 컬럼의 설정을 "ON"합니다.
      만약, 동일한 데이터가 입력되어있더라도 연속된 행이 아닌 경우엔 서로 다른 발주 건으로 처리합니다.
      기본 설정은 받는분 이름, 전화번호1, 주소가 "ON"이며, 연속된 행에 한하여 받는분 이름, 전화번호1, 주소가 같은 경우 합포장처리 합니다.
    2. 2) 취소요청 가능단계 설정
      물류사는 고객사의 취소요청 가능단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 설정은 "출고요청", "출고지시", "출고작업중"입니다.
      설정에 해당하지 않는 단계의 경우엔 취소요청 할 수 없습니다.
    사방넷 풀필먼트 설정 - 출고
  6. 출고
    1. 1) 유통기한 재고할당
      출고지시 시 유통기한 관리 상품의 재고할당 지정 여부와 기본 값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 사용 함: 출고지시 작업 시 '우선 출고 대상 추가 설정(선택 사항)' 항목에 '유통기한 재고할당' 값이 노출됩니다. 특정 유통기한 상품의 재고부터 우선 출고 지시하는 경우 설정합니다. (후입 선출 가능)
      · 사용 안함: 출고지시 작업 시 자동으로 선입선출 처리 됩니다.
    2. 2) 사용택배사 등록
      사용하는 택배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택배사를 연동한 경우, 반드시 사용택배사에 등록해야 합니다.
      1순위에 택배사를 등록하면 송장 엑셀 등록 시 택배사 이름을 입력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택배사가 등록됩니다.
      2개 이상의 택배사를 사용하는 경우, 추가를 통해 추가할 수 있습니다.
      만약, 사용하는 택배사가 선택박스에 없다면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세요.
    3. 3) 송장번호 부여방식 선택
      개별출고처리, 개별출고처리(주문서)의 송장번호 부여방식 기본값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단, 출고상태가 “출고지시”인 경우에 한해 송장번호가 부여됩니다.
      출고 건마다 개별로 송장번호를 부여하는 경우 “임의부여”를 선택하면 송장번호 엑셀등록없이 송장번호가 자동부여되어 편리합니다. 직접입력을 더 자주 사용하는 경우엔 “직접입력”을 선택합니다.
      기본 설정은 “임의부여”입니다.
    4. 4) 송장번호 임의부여 선택
      송장번호 임의부여를 사용하는 경우 해당 기본값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임의의 일련번호”는 시스템에 의해 자동채번되는 번호입니다.
      “주문번호”는 발주에 입력된 주문번호를 의미합니다. 여러 출고 건으로 출고분리하여도 동일한 주문번호로 채번됩니다. 단, 주문번호가 없는 경우 정상적으로 부여되지 않습니다.
      기본 설정은 “임의의 일련번호”입니다.
    5. 5) 개별출고처리 출고완료 시 확인창 사용
      개별출고처리 출고완료 시, 확인창을 이용해 검수를 한 번 더 거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확인창에 송장번호 등을 입력한 후, 출고완료 할 수 있습니다.
      기본 설정은 "사용안함"입니다.
    6. 6) 개별출고처리 완료 후 운송장 출력 사용유무
      개별출고처리 출고완료 시, 택배접수 한 건은 자동으로 운송장을 출력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해당 설정은 사방넷 풀필먼트에 택배사 연동을 한 경우에만 사용 가능합니다.
      출고작업중인 경우 출고완료 상태로 변경하면 운송장 출력창이 띄워집니다.
      기본 설정은 "사용안함"입니다.
    7. 7) 개별출고처리 출고 완료 시 로트번호 입력 창 사용
      개별출고처리 매뉴에서 출고완료 시 바로 완료되지 않고 로트 번호를 입력 또는 스캔하는 단계가 추가되도록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사용' 설정 시 출고 처리 시 로트 번호 입력(스캔)이 가능하며, 릴리즈 코드 별 로트 이력은 [출고 > 로트 이력 관리]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기본 값은 '사용안함' 입니다.
      해당 항목 설정 시, 개별 출고 메뉴에 모두 적용됩니다.
      (출고 > 개별출고처리, 개별출고처리(운송장), 개별출고처리(주문서))
    8. 8) 피킹리스트 출력 방식
      피킹리스트 출력 방식을 정렬방식에 따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 설정은 "1순위 로케이션 순-오름차순, 2순위 상품명 순-오름차순"입니다.
    9. 9) 피킹리스트 양식 선택
      피킹리스트에 표시되는 항목과 한 페이지에 표시되는 줄 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를 이용해 인쇄 양식 예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 10) 개별 주문서 출력 양식 선택
      개별 주문서 출력 양식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를 이용해 인쇄 양식 예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1. 11) 거래명세서 양식 선택
      거래명세서 양식을 1/2단을 선택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를 이용해 인쇄 양식 예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2. 12) 작업지시서 양식 선택
      작업지시서 출력 양식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를 이용해 인쇄 양식 예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3. 13) DAS 출고 기본 작업 타입
      DAS 출고작업 시작 시 출고작업 타입의 기본값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값은 "일괄 처리"입니다.
      · 단일 처리: 상품바코드를 스캔하면, 화면에 1개씩 DAS 번호가 출력됩니다.
      · 일괄 처리: 상품바코드를 스캔하면, 해당 상품이 위치한 모든 DAS 번호와 피킹 수량이 화면에 출력됩니다.
    14. 14) DAS 단일 처리 완료 후 운송장 출력 사용유무
      DAS 출고처리는 단일로 처리한 경우, 완료된 DAS 번호에 한하여 자동으로 운송장을 출력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일괄로 처리한 경우엔 적용되지 않으니 주의바랍니다. 해당 설정은 사방넷 풀필먼트에 택배사 연동을 한 경우에만 사용 가능합니다.
      기본 설정은 "사용안함"입니다.
    15. 15) DAS 출고 일괄처리 표시 수량
      DAS 출고작업 시, 한 페이지에 표시되는 일괄처리 표시수량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값은 "100건"입니다.
    사방넷 풀필먼트 설정 - 반품
  7. 반품
    1. 1) 반품입고처리 입고완료 시 확인창 사용
      반품입고처리 완료 시, 확인창을 이용해 검수를 한 번 더 거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확인창은 단순 검수용도로 별도로 저장하지 않습니다.
      기본 설정은 “사용안함”입니다.
    사방넷 풀필먼트 설정 -통계
  8. 통계
    1. 1) 재고량 통계
      재고량 통계에 사용되는 팔레트 환산 규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방넷 풀필먼트 설정 -민감정보관리
  9. 민감정보관리
    1. 1) 민감정보 자동 파기
      안전한 개인정보 관리를 위해 발주 등록시 저장되는 전화번호1/전화번호2/우편번호/주소를 파기합니다.
      설정주기는 최대 6개월이며, 한 번 파기된 정보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2. 2) 민감정보 수동 파기
      필요에 따라 즉시 파기할 수 있으며, 파기하고자 하는 기간을 정한 뒤 수동파기 실행하면 즉시 파기됩니다.
      한 번 파기된 정보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물류관리 시스템  :  사방넷 풀필먼트 설정 - 로고관리
  10. 로고관리
    1. 1) 대시보드 좌측에 표기되는 회사 로고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권장 크기 : 가로 150px, 세로 150px)

권한설정

물류사 계정, 고객사마다 페이지 접근 권한을 달리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해당 페이지는 고객사가 접근할 수 없으므로, 물류사에 문의해주시길 바랍니다.
권한설정
  1. 페이지 들어가기: 로그인 > 관리 > 권한설정
  2. 물류사 마스터계정은 별도의 권한설정없이도 모든 페이지에 접근가능합니다.
    물류사 서브마스터계정은 계정마다 권한설정이 가능합니다.
  3. 고객사가 접근불가 한 페이지는 권한설정페이지에 노출되지 않습니다.
    고객사는 계정마다 권한설정하는 방식이 아닌 일괄적으로만 설정 가능합니다.
  4. 먼저 물류사 서브마스터계정 권한설정을 알아보겠습니다.
    1. 1) 마스터 또는 서브마스터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2. 2) 그룹 선택에서 "물류사"를 선택합니다.
    3. 3) 계정 선택에서 권한설정 할 서브마스터계정을 선택합니다.
    4. 4) 페이지별로 권한설정을 수정합니다.
      권한설정
    5. 5) 서브마스터계정은 관리하는 고객사를 고객사 지정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고객사별로 담당자를 나눠서 관리할 경우 해당 권한설정을 이용하면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지정한 고객사외에는 접근이 불가합니다.
    6. 6) "저장" 버튼을 클릭해 권한설정을 저장합니다.
  5. 고객사 권한설정을 알아보겠습니다.
    1. 1) 마스터 또는 서브마스터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2. 2) 그룹 선택에서 "고객사"를 선택합니다.
    3. 3) 페이지별로 권한설정을 수정한 뒤, "저장" 버튼을 클릭해 권한설정을 지정합니다.
    권한설정
  6. 설정한 서브마스터계정을 다른 서브마스터계정으로 권한 복사하고자 할 경우, "권한 복사" 버튼을 이용합니다.
    동일한 권한을 사용하는경우 해당 기능을 이용하면 편리하게 복사할 수 있습니다.
    1. 1) 복사대상이 되는 서브마스터계정을 선택합니다.
    2. 2) "권한 복사" 버튼을 클릭합니다. 왼쪽 상단 "복사할 계정"이 선택한 서브마스터계정입니다.
    3. 3) 권한 복사할 계정을 대상 검색에서 검색합니다.
      권한설정
    4. 4) "현재조건 모두 추가" 또는 "선택추가" 버튼을 클릭해 선택대상으로 권한복사할 대상을 추가합니다.
    5. 5) 대상을 삭제 할 경우 "선택삭제" 버튼을 이용합니다.
    6. 6) 최종적으로 저장할 대상을 선별했다면, "권한복사" 버튼을 클릭해 저장합니다. 저장한 권한설정을 확인합니다.

엑셀서식편집

엑셀서식편집
  1. 페이지 들어가기: 로그인 > 관리 > 엑셀서식편집
  2. 업로드하거나 다운로드할 때 사용하는 엑셀서식을 원하는대로 편집할 수 있습니다.
  3. 메뉴 선택에서 원하는 항목을 선택합니다.
  4. 서식 선택에서 편집할 서식을 선택합니다.
    새로 추가할 경우에는 “새로운 서식 추가”를 선택합니다.
    새로운 서식을 추가할 때는 서식 이름을 지정해줍니다.
  5. 좌측 추가할 항목에서 순서에 맞게 추가합니다.
    파란색으로 된 항목은 필수입력값입니다.
  6. 추가된 항목에서 하단의 화살표 버튼을 이용하여 위치를 바꿔줄 수 있습니다.
  7. 항목 사이에 공백이 필요하다면 하단에 공백추가 버튼을 이용하여 추가할 수 있습니다.
  8. 추가가 완료되면 저장합니다.
  9. 이제 해당 서식을 다운로드나 업로드 시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10. 필요없는 서식은 서식 선택에서 선택한 후 하단의 현재서식삭제 버튼을 이용하여 삭제할 수 있습니다.
  11. 현재 작성하던 것을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려면 초기화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고정발송처 관리

고정발송처 관리
  1. 페이지 들어가기: 로그인 > 관리 > 고정발송처 관리
  2. 고정발송처를 등록해두면 반복적으로 동일한 곳으로 출고할 때 유용합니다.
  3. 우측 하단에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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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고정 배송지의 전화번호1, 주소는 필수값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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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항상 사용할 발주타입과 배송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7. 특이사항 등 메모를 입력해둘 수 있습니다.
  8. 입력이 끝나면 우측 하단의 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고정발송처 관리
  9. 발송처가 추가되었습니다.
  10. 우측 하단의 삭제/수정 버튼을 이용하여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11. 배송처 코드는 엑셀 일괄 등록 시 활용합니다.

매입처 관리

매입처 관리
  1. 페이지 들어가기: 로그인 > 관리 > 매입처관리
  2. 고객사별로 상품의 매입처를 등록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3. 우측 하단에 등록 버튼을 클릭 합니다.
    매입처 관리
  4. 매입처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매입처명은 필수값입니다.)
  5. 특이사항 및 추가 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6. 입력이 끝나면 우측 하단에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7. 한 번에 여러 개의 매입처를 등록할 경우 엑셀등록 버튼을 클릭하여 엑셀로 일괄 등록이 가능합니다.
    매입처 관리
  8. 매입처가 추가되었습니다.
  9. 우측 하단의 삭제/수정 버튼을 이용하여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10. 매입처코드를 클릭하면 등록된 매입처 정보를 상세하게 볼 수 있습니다.
    매입처 관리
    1. 1) 매입처 정보탭
      등록된 매입처의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2. 2) 수정 버튼을 클릭하면 매입처 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3. 3) 상품연결현황 탭
      매입처에 연결된 상품현황을 볼 수 있습니다.
    4. 4) 상품을 선택하고, 삭제 버튼을 클릭할 경우 매입처에 연결된 상품이 삭제됩니다.
    5. 5) 상품연결 버튼을 클릭하면, 매입처에 상품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11. 매입처에 상품을 연결할 경우 상품연결 버튼을 클릭하여 상품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상품을 연결할 경우 입고예정등록에서 매입처별로 등록된 상품만 검색 시 사용 가능합니다.
    매입처 관리
    1. 1) 해당 매입처에 연결할 상품을 검색합니다.
    2. 2) 검색한 상품을 추가합니다.
    3. 3) 적용 버튼을 클릭하면 매입처에 상품이 연결됩니다.
    매입처 관리
  12. 상품이 연결되면 대표상품에 상품명이 표시되며, 여러 개가 연결되어 있을 경우 '외 몇 건'으로 표시됩니다.
  13. "엑셀받기" 버튼을 클릭해 엑셀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공급사관리

회사별로 공급사를 관리하는 페이지입니다.
출고상품 등록/수정 시, 등록된 공급사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공급사관리
  1. 페이지 들어가기: 로그인 > 관리 > 공급사관리
  2. 등록된 공급사를 조회하거나 관리할 수 있습니다.
  3. 검색
    1. 1) 공급사코드: 등록한 공급사코드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2. 2) 공급사명: 일부 검색어로 공급사명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4. 새로운 공급사를 등록하고자 할 경우 "등록" 버튼을 이용합니다.
    1. 1)필수 정보를 포함하여 정보를 입력합니다.
    2. 2)"등록" 버튼을 클릭해 저장합니다.
  5. 여러 공급사를 등록하고자 할 경우 "엑셀등록" 버튼을 이용합니다.
    1. 1)엑셀 샘플 다운받은 후, 필수 정보를 포함하여 정보를 입력합니다.
    2. 2)"등록" 버튼을 클릭해 파일을 업로드합니다.
  6. 등록된 공급사를 수정하고자 할 경우, "수정" 버튼을 이용합니다.
    1. 1)수정 할 공급사를 선택합니다.
    2. 2)"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3. 3)정보를 입력한 뒤 "수정" 버튼을 클릭해 수정한 정보를 저장합니다.
  7. 등록한 공급사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을 경우, "삭제" 버튼을 이용합니다.
    1. 1)삭제 할 공급사를 선택합니다.
    2. 2)"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공급사관리
    3. 3)해당 공급사로 설정된 출고상품 정보가 있는지 먼저 확인합니다.
    4. 4)삭제된 공급사로 연결된 출고상품이 있는 경우, 해당 출고상품 공급사 정보는 모두 삭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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