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이 등록된 회차별로 주문 건을 검색하기 위해서는 발주 > 발주조회 메뉴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발주 > 발주조회 메뉴에서
1. 회사명 선택
2. 검색 옵션에서 회차를 선택 후 검색
회차별 조건 검색을 통하여 주문이 등록된 회차별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통계 > 재고량 통계 메뉴를 통해 일일 마감 재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재고량 통계 메뉴에서 조회 기간을 1일로 설정하여 조회할 때 평균 재고는 해당일자의 마감 재고를 나타냅니다.
사방넷 풀필먼트 시스템에서는 00시를 기점으로 하여 재고를 마감하고 산정하게 됩니다.
롯데택배 시스템과 연동하기 위해서는 거래처코드가 필요합니다.
이후 사방넷 풀필먼트 고객센터에 여섯 자리 숫자로 된 거래처 코드와 함께 롯데택배 연동 신청을 접수해 주시면 택배 연동이 진행됩니다.
연동이 완료되면, 사방넷 풀필먼트에서 택배접수 및 송장 출력 등의 업무를 할 수 있습니다.
택배접수를 사용하려면, 사방넷 풀필먼트 접속 후 관리 > 사방넷 풀필먼트 설정 메뉴에서 출고탭의 '사용 택배사 등록' 항목에서 롯데택배를 추가합니다.
홈페이지 상단 고객지원 > 1:1 문의 메뉴에서 1:1 문의를 통해 접수 또는 카카오톡 채널에서 사방넷 풀필먼트를 검색한 뒤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방넷에서 주문서 수집을 하기 위해서는 주문서 상태가 주문 확인 처리된 것만 수집이 가능합니다.
사방넷 관리자 페이지에서 주문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주문 확인 처리를 진행해 주셔야 사방넷 풀필먼트에서 주문 수집 시 주문정보를 수집해 올 수 있습니다.
"결제 금액보다 큰 금액으로 N캐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화면에 나타날 경우
부가세를 제외한 상품 금액을 N캐시 사용으로 입력해 주시면, 상품 결제가 가능합니다.
택배 접수 시 데이터 검증에 실패한 경우는 받는분 이름, 전화번호1 혹은 주소가 잘못되었을 경우로 택배 접수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유형 1. 주소가 오류 난 경우(주소정제 실패)
"주소정제가 실패하였습니다. 택배 접수가 실행되지 않은 0건 외에 택배 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메시지가 나올 경우
1. 출고 > 출고회차별조회 메뉴에서 오류 건이 있는 회차를 조회합니다.
2. 오류 건이 있는 회차를 선택 후, 택배 상세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오류 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주소가 제대로 입력되었는지 다시 확인합니다. 주소가 정상적으로 입력되지 않은 경우 우편번호찾기로 다시 입력해주시길 바랍니다.
5. 정보를 수정한 뒤 재접수합니다.
유형 2. 받는분 이름, 전화번호1이 오류 난 경우
"데이터 검증에 실패하였습니다." 메시지가 나올 경우
받는분 이름 혹은 전화번호가 잘못된 경우로 유형 1 방법으로 동일하게 정보를 수정해 주셔야 합니다.
CJ대한통운의 경우 받는분 이름에 2글자 이상이 필수 입력되도록 되어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전화번호1이 13자리 이상 입력된 경우 오류 발생할 수 있습니다.
출고에 관련된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출고 > 출고조회 메뉴에서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택배사 프로그램에 주문 건들을 등록하기 위해서는 각 택배사 프로그램마다 설정이 다르기 때문에 서식을 맞춰 업로드를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관리 > 엑셀서식편집 메뉴에서 출고 조회를 선택하여 사용자 서식을 만들 수 있습니다.
출고 > 출고조회 메뉴에서 엑셀 다운로드 시, 사용자 서식을 통해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릴리즈코드와 송장번호를 매칭해야 되기 때문에, 택배사 시스템에서 추가 메모 혹은 추가 정보란을 활용하여 릴리즈코드를 입력해 주세요.
사방넷에서 주문수집한 상품을 기준으로 판매상품 고유코드, 판매상품명이 등록됩니다.
판매상품 고유코드를 별도로 관리하고 싶다면 판매상품 등록 전 '확정상품코드 수정' 버튼을 이용하여 상품코드를 수정합니다.
수정 후 '판매상품 등록' 버튼을 클릭하여 판매상품을 등록합니다.
송장을 출력하기 위해서는 사용하는 송장 규격에 맞춰 라벨 프린터 용지 설정을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각 제조사마다 설정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설정 저장이 되지 않으실 경우 제조사 혹은 A/S센터를 통해 설정 방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CJ대한통운
- 7인치 운송장 : 20 cm x 10 cm ( 7.8 in x 4 in ) / 여백 0
- 5인치 운송장 : 12.5 cm x 10.5 cm ( 5 in x 4 in ) / 여백 0
※ 롯데택배
- D형 송장 : 20 cm x 10 cm ( 7.8 in x 4 in ) / 여백 0
- E형 송장 : 12.3 cm x 10 cm ( 5 in x 4 in ) / 여백 0
가공품의 경우, 상품 > 가공품 해체 메뉴를 통하여 각 재료 별로 분리가 가능합니다.
상품 > 가공품 해체 메뉴를 이용하여, 가공품을 해체할 수 있습니다.
상세한 방법은 매뉴얼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발주 타입은 데이터 오류를 방지하기 위해 삭제 시 완전 삭제가 아닌 비활성화처리됩니다.
따라서 발주 타입을 삭제하더라도 검색 결과에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단, 삭제한 발주 타입은 검색조건에서 노출되지 않습니다.
발주 > 발주조회 메뉴 또는 출고 > 출고조회 메뉴에서 엑셀 다운로드 시 정상적으로 발주 타입 확인이 가능합니다.
삭제(비활성화)한 발주 타입은 발주 타입창에서 활성화하여 다시 사용 가능합니다.
등록한 상품의 바코드가 동일할 경우,
입고 시 해당 바코드를 스캔하면 입고 대상을 선택하여 해당 상품만 입고할 수 있습니다.
완성된 가공품을 원래 상태로 되돌리기 위해서는 가공품 해체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상품 > 가공품 해체 메뉴로 이동하여 우측 하단에 가공품 해체 버튼을 클릭합니다.
회사명을 선택 후 상품을 검색합니다. 상품코드로 검색이 가능하며, 상품코드를 모를 경우 검색으로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상품을 검색합니다.
해체할 수량을 입력한 다음, 우측 하단에 빨간색 해체 버튼을 클릭 후 가공품을 원하는 수량만큼 해체를 진행하면 됩니다.
사전에 출고상품 기본정보에 추가바코드와 수량을 입력합니다.
이후 입고 시 상품바코드란에 추가바코드를 입력하면 해당 상품이 검색되며 동일하게 입고 작업을 진행합니다.
재고 이동 내역 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재고 > 재고이동내역조회 메뉴를 통해 재고 이동 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출고 과정 재고 이동 내역을 확인하시기 위해서는 '출고과정 재고이동 표시' 에 체크한 다음 조회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